-
[청담 슈트패브릭 후기] 신랑 예복 대여, 상담에서 계약까지결혼 준비 2023. 5. 23. 21:26반응형
이제 결혼식까지 6달도 채 남지 않은 현재...! 우리는 신랑 예복을 대여하기 위해 청담 슈트패브릭 렌탈 센터에 방문했다.
신랑이 정장 입을 일이 많지 않기도 하고 맞춤 정장을 이미 한 벌 가지고 있어서 촬영과 예식 때 입을 수트를 3벌 다 예복 대여로 하기로 했다.
신랑 예복을 맞춤 정장으로 한다면 청담 슈트패브릭 비스포크 하우스에서 상담을, 대여로 한다면 청담 슈트패브릭 렌탈 센터에서 상담을 받는다.
대여복은 선택의 폭이 좁을까봐 걱정이었는데 렌탈 센터를 따로 운영하고 있고, 다른 지역에도 지점이 있는 정도의 규모라 종류와 사이즈는 충분했다.
(상담실에 있는 홍보물 내용을 보니 서울에서 계약해도 부산이랑 제주도에서도 빌릴 수 있는 것 같았음)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에서 걸어서 금방이다.
(하지만 제법 언덕이라는 거... 이 동네가 그렇지 뭐)따로 마련되어있는 개별 상담실에서 잠깐 더위를 식히고 있었더니 담당자분이 들어오셔서 친절하게 이것저것 안내해주셨다.
신랑 예복 외에 2부 드레스 대여도 하는 모양 신랑 예복 대여 패키지는 기본적으로 3벌 구성이고, 프리미엄 수트가 그 중 몇 벌이냐에 따라 49 / 69 / 89 패키지로 나뉜다.
웨딩촬영용 소품 박스(이게 매우 좋았던... 행커치프 이런 거 어디서 따로 구하냐고~) / 본식용 블랙 보타이+셔츠+키높이 구두 1회 대여 포함이고, 베스트는 대여하려면 추가 비용이 약간 더 든다. 예상대로 신랑한테 베스트가 잘 어울려서 턱시도 아래에 받쳐 입을 것 말고도 촬영용 하나를 더추가했다.
아예 촬영용으로만 3벌 빌리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우리는 웨딩 촬영을 세미로 진행하기 때문에 옷을 많이 갈아입지 않을 예정이라 촬영용 정장 2벌, 본식용 턱시도 1벌로 2회에 나눠서 대여하기로 했다. 3벌을 1회 빌리는 경우와 대여 비용은 차이나지 않는다.
스탠다드 수트와 프리미엄 수트의 차이점 설명해주시는 중 촬영용 정장은 정석적으로 밝은 것 하나, 어두운 것 하나를 빌리기로 했다. (어느 한 쪽만 입으면 컨셉에 따라 매치하기 힘들다고 함)
스튜디오와 촬영 컨셉, 드레스 스타일 등을 물어보시고 어울리도록 추천해주시기 때문에 미리 스크랩해두고 상담받을 때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다.
우리는 아직 드레스투어를 가기 전이어서 어떤 드레스를 입을 예정인지 설명하는 데에 조금 애먹었다.
위아래로 싹 갈아입고 나오면 옷태, 사이즈를 꼼꼼하게 봐주심 상담부터 피팅, 계약까지 부담없는 분위기로 느긋하게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우리는 평일 늦은 오후에 가서 매장이 조용하고 여유로웠는데, 공간이 넓고 피팅룸도 4칸 정도 있어서 주말에 와도 복닥복닥하진 않을 듯 하다.
본식용 턱시도의 소매, 바짓단 길이 조정을 위해 치수 재는 중 신랑 예복 대여 시 픽업과 반납은 직접 방문하거나 퀵으로 해결해야 하는데, 본식용 턱시도는 신랑 치수에 맞춰서 소매와 바짓단을 미리 가봉해주시기 때문에 결혼식 전날에 방문해서 미리 한 번 입어봐야 한다. 우리는 웨딩 촬영날 들를 메이크업샵이 바로 근처라 그냥 두 번 다
(신랑이)직접 오기로 했다.사이즈별로 구비된 프리미엄 수트와 예식용 턱시도 49패키지로 시작해도 필요한 걸 다 고르고 나면 결국 적정 시세에 수렴한다(!) 그래도 신랑 예복에 필요한 소품과 신랑 스타일링 조언까지 다 얻었기 때문에 한 번에 해결했다는 점이 아주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이것저것 입혀보는 게 즐겁다. 결혼 준비 재미있네~)우리는 청담 슈트패브릭에 웨딩북 플래너님 소개로 간 거라, 할인 쿠폰 + 캐시백 혜택 + 후기 작성 포인트까지 다 받을 수 있었다. 어차피 필요한 신랑 예복, 이왕이면 추가 혜택 유무를 잘 확인하고나서 방문하자!
반응형